【에이블뉴스 백민 기자】 한국장애인개발원 전라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정현수, 이하 전남발달센터)는 30일 전남발달센터 교육실에서 도내 22개 시·군의 발달장애인지원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발달장애인지원사업 담당 공무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담당 공무원의 직무 역량을 강화해 발달장애인지원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발달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의사소통, 발달장애인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공공후견지원사업,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등 발달장애인지원사업 전반의 주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전남발달센터 정현수 센터장은 “교육은 발달장애인 담당 공무원의 발달장애인지원센터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자 계획했으며 전라남도와의 상호협력해 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5년 9월 기준 보건복지부 자료에 의하면 전라남도 지역의 등록 발달장애인은 총 1만 4,274명으로 이 중 지적장애인은 1만 2,852명, 자폐성 장애인 1,422명이다. 발달장애인지원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전남발달센터(061-802-1062)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