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및 대구·경북지역에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 총 3억 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지원하고, 소상공인 돕기 등 내수경제 활성화에 앞장선다고 5일 밝혔다.

공단은 감염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전국의 고령·독거 연금수급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약 2억 원 상당의 방역 물품을 긴급 전달하기로 했고, 코로나19로 혈액수급이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전 직원이 동참해 자발적인 헌혈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그 동안 공단이 자체 사회공헌기금 등을 조성해 매분기 취약계층을 위해 생필품을 지원하던 것을 감염증 대비 물품으로 긴급 지원하게 되며, 마스크 3만4000매, 손세정제 5000개를 전국 109개 관할 지사를 통해 배부할 예정이다.

더불어, 공단은 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경북 지역의 어려움을 감안, 공단 임직원의 자발적인 후원금 등으로 마련한 1억 원 상당의 구호물품과 성금을 긴급 지원할 예정이다.

그 외 공단은 확진자 급증으로 경제 여건이 크게 위축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의 빠른 회복을 돕기 위해 힘을 보태고 있다.

졸업식 등 행사 취소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화훼 농가를 돕기 위한 소비 촉진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공단 소유 수익형 사옥에 입주 한 소상공인·중소기업의 임대료도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35% 인하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박정배 이사장 직무대행은 “피해를 입은 국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 대책을 실행 중이다”며 “앞으로도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한 예산 조기 집행 등 공단이 할 수 있는 모든 지원방안을 최대한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