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에이블뉴스

본문영역

언론사소개

에이블뉴스

지난 2002년 12월 1일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인터넷 장애인신문 에이블뉴스는 장애인의 인권옹호 및 인식개선과 장애인의 주체적 참여, 장애인의 자립정보 제공을 창간이념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에이블뉴스는 장애인의 생활상에 나타난 각종 정보와 소식을 비롯하여 인권, 노동, 교육 등 장애인문제를 이슈화하여 정책으로 입안하여 제도화, 장애인의 권리를 회복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에이블뉴스는 장애인 당사자들이 칼럼니스트, 객원기자로 참여하여 당사자 시각으로, 당사자 감성으로 에이블뉴스를 담아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에이블뉴스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동영상,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지원서비스 및 오디오 뉴스, 그리고 비장애인을 위한 장애인 이해교육 등을 통해 장애 유형간 정보에 대한 격차를 해소하고 비장애인에 대한 장애인의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에이블뉴스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포털사이트 네이버(NAVER)와 네이버뉴스스탠드를 통해 장애계 유일하게 모든 기사를 전송하고 있으며 아울러 다음(DAUM), 네이트(NATE)와 기사검색 제휴를 맺고 기사를 제공, 장애인 정보 확산과 장애인 인식개선에도 크게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에이블뉴스는 장애인 분야를 비롯한 장애인 언론 중 가장 가독률이 높은 언론으로 네이버 데이터랩등에서 장애인 분야 점유율 절대적 1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는 장애인 당사자와 장애인계 전문가, 더 나아가 사회복지 종사자, 비장애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는 단적인 반증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에이블뉴스 더욱더 분발하여 장애인이 궁금해하는 뉴스와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서비스할 것을 다짐하며 항상 장애인 여러분과 동행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