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적장애여성 성폭력사건 엄정수가 처벌촉구 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가 성폭행 가해자들의 대전지방법원 가정지원 선고 당일인 오는 27일 침묵시위를 벌인다.

집단 성폭력사건은 지난해 5월 대전에서 지적장애여중생 1명을 대상으로 일반계고등학교 4개 학교 16명의 남학생이 약 한 달에 걸쳐 집단성폭행을 했고, 피해 지적장애 여중생의 보고로 사법절차를 밟았다.

하지만 대전지방법원은 지난 2월 ‘가해자들이 청소년이고 죄를 인정해 반성하고 있다는 취지 아래 가해 청소년들을 보호해야 한다’며 가정법원으로 전원 송치했고, 가정지원으로 사건이 송치되자 가해자들과 부모들은 피해자가 ‘장애인이 아니다’라고 얘기하며 무죄를 주장하고 있다.

또한 가정법원은 ‘가해자들이 수험생이기 때문에 수능에 지장을 주면 안 된다, 부모들이 무죄를 주장 한다’는 이유로 선고 일을 오는 27일로 미뤄졌다.

공대위는 지난달부터 가해자들의 엄중처벌, 대전시교육청의 ‘학교폭력대책위원회’ 설치, 형사법원 재송치 등을 요구하며 기자회견, 릴레이 1인 시위를 벌여왔다.

특히 지난 21일에는 대전지방법원 가정지원에 ‘지적장애 여학생 집단 성폭력 사건의 형사법원 재송치’ 요구를 담은 진정서를 제출한 바 있다.

공대위 회원들은 재판 당일 오후 1시 30분부터 약 한 시간 동안 가정지원 앞 인도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에 피켓을 들고 ‘집단 성폭력 사건 가해자들의 엄중 처벌을 위해 형사법원 재송치를 요구’ 침묵시위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성폭행 가해자들에 대한 가정지원 재판은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