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에서 열린 ‘취업스킬업 강좌’ 모습.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이하 센터)가 27일 센터에서 서울시 거주 중증장애인 대상 올해 첫 취업스킬업 강좌를 진행했다.

취업스킬업 강좌는 분기별 1회로 진행되며, 이번 1회차 강좌는 장애인 취업 코칭 전문강사인 (주)꿈앤컴퍼니 박대수 강사, 이든커리어 최우곡 강사를 초빙해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준비’라는 주제로 이뤄졌다.

구체적으로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올바른 면접자세 교정 ▲자기소개 스피치 스킬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모의면접 및 피드백 등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취업 준비를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센터는 강좌를 들은 참여자에게 수료증을 수여했으며, 구직 희망자에 한해 개별 취업상담을 실시한 뒤 지속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취업스킬업 강좌 2회차는 오는 6월 중 실시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전화나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jobable.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1588-1954)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