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고용노동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포스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3회 고용노동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포스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이 오는 7월 21일까지 공공데이터 활용 활성화 및 관심 촉구를 위해 고용노동부 및 5개 산하기관과 함께 ‘제3회 고용노동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을 실시한다.

올해 제3회를 맞는 공모전은 ▲장애인고용 등 고용노동 분야 공공데이터 활용 확산 ▲창업 기업 발굴·육성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 발굴 등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대학생, 예비 창업자, 기업 등 국민 누구나 개인 혹은 4인 이내 팀으로 참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대표 홈페이지(www.2024datacontes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1차 서류심사(7월 24일~7월 26일)와 2차 발표심사(8월 19일)를 통해 분야별 6점씩 총 12점을 선정할 계획이며 총 상금은 1,650만 원이다.

고용노동부 및 산하기관은 최종 선정된 12점의 수상작에 대해 아이디어 실현 등을 위해 필요한 공공데이터를 적극 지원하고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공단은 전년도 주관기관으로 공모전을 개최했던 것에 이어 올해 후원기관으로 참여해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창업기업 발굴·육성할 수 있도록 공모전 행사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공단은 장애인 구인정보, 장애인 취업정보, 장애인 표준사업장 현황, 지역별 장애인 고용현황 등 장애인고용 관련 공공데이터 95건을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을 통해 개방하고 있으며 국민·기업 등 다양한 수요자 의견수렴을 통해 점차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