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초록여행 ‘크리스마스&새해 이벤트’ 포스터. ⓒ기아 초록여행
기아 초록여행 ‘크리스마스&새해 이벤트’ 포스터. ⓒ기아 초록여행

기아 초록여행은 다가오는 2023년 크리스마스와 2024년 갑진년을 기념해 ‘크리스마스&새해이벤트’를 주제로 장애 친화차량과 유류, 선물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오는 12월 22일부터 26일까지 4박 5일간의 여행을 지원하며, 새해 이벤트 또한 12월 29일부터 2024년 1월 2일까지 4박 5일간의 여행을 지원한다.

두 이벤트는 각 17가정을 선정해 장애인이 직접 운전할 수 있고 장애인 탑승이 편리한 장애 친화차량(카니발)과 유류 1회 완충을 기본적으로 지원한다. 크리스마스에는 차량 루돌프 장식과 미니트리를 새해에는 민속놀이세트와 연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벤트 신청기간은 12월 11일까지다. 신청은 초록여행 회원인 장애인 고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회원가입은 PC를 통해 초록여행 누리집(greentrip.kr)에 접속해 가능하고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진행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 및 접수는 초록여행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상세 문의는 초록여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단법인 그린라이트(1670-4943)으로 하면 된다.

이벤트 선정자 발표는 12월 15일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기아와 그린라이트가 함께하는 기아 초록여행은 경제적 여건이나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이동권을 향상하기 위한 기아의 국내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2012년 출범해 현재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11년간 약 8만여 명에게 여행을 제공해 오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