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라라미댄스페스티발’ 포스터. ©한국장애인무용협회
‘2023 라라미댄스페스티발’ 포스터. ©한국장애인무용협회

한국장애인무용협회(회장 김용우)가 주최하는 ‘2023 라라미댄스페스티발’이 오는 10월 8일과 9일 양일간 서울 성동구 소재 소월아트홀에서 개최된다.

라라미댄스페스티발(예술감독 이미희)은 장애인의 문화 향유 및 예술 접근성 확대, 장애 유형에 대한 깊은 이해와 장애예술단체의 상생을 위해 2020년 시작돼 올해로 4회째 맞는 장애인 특성화 축제다.

올해 축제는 성동문화재단(대표이사 윤광식)과 공동기획, ‘경계 없는 공공의 춤, 모두의 춤’(공공댄스)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다. 장애예술단체 8팀의 작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의 첫날인 10월 8일에는 장애인문화예술진흥원 산하의 비욘드무용단의 초청공연 ‘Hello~! 내 맘에, 날개’과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장애예술단체인 문화예술연구소 플랫폼의 ‘여기 그리고 지금’, 드림온무용단의 박병천류 진도북춤, 장애무용수의 움직임 가능성을 확인하는 홍댄스컴퍼니의 ‘가능한 춤 2023: 움직임 언어’가 차례로 무대에 오른다.

10월 9일에는 구로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어나더앙상블의 축하 연주로 포문을 연다. 이어 리얼댄스컴퍼니의 ‘필터 버블’, 한국파릇하우스의 ‘HOW ARE YOU?’, 올위아트컴퍼니의 ‘바람, 꽃이 있다’가 공연된다.

공연은 10월 8일과 9일 오후 6시에 진행된다. 전석 무료이며 네이버 예약 페이지 ‘2023 라라미댄스페스티벌’(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982315)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한편 ‘지역 장애인 춤 생태계 조망’을 주제로 서울, 대구, 부산, 제주 지역의 장애예술 실태를 살펴보기 위한 포럼도 공연 개막일인 10월 8일 오후 3시 30분 열린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