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협동조합 드림위드앙상블의 제7회 정기연주회가 지난 12일 IBK홀에서 다양한 협업 속에 마무리됐다.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위드앙상블의 제7회 정기연주회가 지난 12일 IBK홀에서 다양한 협업 속에 마무리됐다.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위드앙상블(이사장 이옥주)의 제7회 정기연주회가 지난 12일 IBK홀에서 다양한 협업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정기연주회에서는 지난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한 사단법인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대표 왕소영) 소속 그랑그랑밴드와의 협업 공연과 사회적협동조합 아르브뤼 소속 황진호 작가의 작품이 콜라보된 연주를 선보였다.

정기연주회는 ‘함께 꿈을 꾸다’라는 주제로, 1부에서 클래식 앙상블의 연주로 모리스 라벨의 ‘쿠프랭의 무덤-서곡’, 차이콥스키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 중 왈츠’, 베토벤의 교향곡 7번 2악장을 연주했으며 아르뷔르코리아 소속 발달장애 황진호 작가의 작품이 스크린에 재생되면서 미술 작품과 연주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아트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드림위드앙상블 밴드팀이 ‘Just Two Of Us’, ‘Blue Bossa’ 등의 연주로 관객들에게 다양한 음악 세계를 선사했으며, 전문연주자의 꿈을 갖고 성장하고 있는 교육생의 합주 무대도 큰 응원의 박수를 받았다.

드림위드앙상블 이옥주 이사장은 “정기연주회에 많은 관객이 함께해주시고 호응해주셔서 뿌듯하고 감사하다. 무엇보다 우리 드림위드앙상블과 아트위캔 그랑그랑 밴드와의 합동 공연은 발달장애인들의 우수한 연주력을 극대화한 결과라고 생각하며 이번 연주회로 그치지 않고 앞으로 다양한 무대에서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고자한다”고 밝혔다.

아트위캔 왕소영 대표는 “드림위드앙상블과 이렇게 멋진 무대에 함께 설 수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무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업무협약 이후 단순한 협약으로 그치지 않고 합동 공연이라는 결과를 낼 수 있었다는 것은 앞으로 두 단체가 다른 발달장애 단체들에게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계속적으로 양기관간 많은 교류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더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의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