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예술인 예술활동 플랫폼 ‘온이미지’ 메인 페이지. ©에이블뉴스
장애예술인 예술활동 플랫폼 ‘온이미지’ 메인 페이지. ©에이블뉴스

한국장애예술인협회(대표 방귀희, 이하 장애예술인협회)가 올해 상반기 장애예술인 예술활동 플랫폼 ‘온이미지’에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고 6일 밝혔다.

가장 인기가 많은 웹방에 새로 마련한 ‘바타왕자의 놀이터’에는 지체장애인으로 2018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동화에 당선되어 화제를 모았던 작가이자 만화가인 허용호의 웹툰 “복면의 시대” 등 5편이 발표됐다.

또한 뇌성마비 작가 ‘우창수의 VR사랑’에서는 화상장애로 세상 밖으로 나오지 않는 주인공 지길이 가상 여성들과 사랑을 하면서 느끼는 환희와 좌절을 그린 “id:블루하이드” 등 3편이 읽는 재미를 충분히 주고 있다.

스마트전시관에서는 ‘5인의 별을 쏘다’에 젊은 화가 김현하, 김환, 박찬별, 송진현, 이정옥의 작품이 음성해설로 소개돼 있어 시각장애인이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유플레이(YouPlay)에 포스코1%나눔재단의 ‘만남이 예술이 되다’에서 가장 화제가 되었던 장애예술인과 비장애예술인이 함께한 콜라보 공연 최예나×빅마블, 김보경×규현 그리고 서로 다른 장르의 장애음악인들이 출연한 이지원×김지희, 이훈×이남현의 콜라보 영상이 대중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여기에 장애인예술의 극치를 보여주는 k휠댄스프로젝트의 ‘춤추는 화(畵)’, 한국파릇하우스의 ‘달이 달을 춤추다’가 독자의 눈길을 잡는다.

이 밖에도 이미지룸에는 계간으로 발간되는 ‘E美지’에 소개된 장애예술인들의 활동을 영어로 업데이트, 전세계에서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방귀희 대표는 “온이미지에는 조회수를 표시하지 않았지만 많은분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하반기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장애예술인 5명의 홍보영상이 완성되면 더욱 수준 높은 콘텐츠를 독자에게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