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개편되는 에이블뉴스 메인페이지에서 보여질 동영상과 포토. ⓒ에이블뉴스

■에이블뉴스 리뉴얼 브리핑-③동영상과 포토

에이블뉴스 리뉴얼 브리핑 세번째 소식입니다. 10월 1일부터 선보이는 새로운 에이블뉴스의 메인 메뉴 중 동영상과 포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두 메뉴 모두 여러분들의 참여가 절실히 요구된다는 점이 공통점입니다.

동영상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동영상을 보여주기 위한 코너입니다. 에이블뉴스가 장애인관련기관들과 함께 만들고 있는 수화동영상뉴스과 공중파 라디오로 방영된 장애인뉴스 브리핑 등도 연재됩니다.

장애인관련 기관이나 단체에서 만든 장애인식개선 동영상이나 장애이해교육 동영상도 수시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장애인 당사자 여러분들이 직접 만든 동영상도 제보를 해주시면 바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개편된 페이지에서 여러분들이 쉽게 제보할 수 있도록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포토는 가장 먼저 개편이 이뤄진 부분인데요. 이번에 달라지는 점이 있다면 포토 메인페이지에서 사진을 좀 더 생동감있게 볼 수 있도록 크기 조정을 했다는 점입니다.

또한 전에는 사진에는 댓글달기 기능이 없었으나 이 부분도 개선했습니다. 관련 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점에 대해서도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중요한 점은 여러분들이 찍은 사진을 쉽게 제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는 점입니다. 앞으로 포토 메인페이지 상에서 몇번의 클릭으로 에이블뉴스측에 사진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에이블뉴스는 현재 개편 막바지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10월 1일까지 꼼꼼하게 작업을 마쳐서 아무런 오류 없이 서비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