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닉네임
- 윤영성
2025 아트코리아랩 페스티벌(11/11–11/14) 실시간 퍼포먼스 참여 배우 모집
안녕하세요. 연극을 기반으로 한 기술예술작업을 하고 있는 이치실험실의 윤영성이라고 합니다.
이번 작업의 성격을 충분히 고민하고 공고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누구에게나 쉬운 제안이 아니라는 것을 압니다.
그럼에도 이동에 어려우신 배우에 관심이 있거나 희망하시는 분들께 공연에 설 수 있는 길을 만들고자, 작은 용기를 내어 함께할 배우 한 분을 찾습니다.
급하지 않게, 예의를 다해, 가능한 속도로 함께하겠습니다.
왜 이 작업을 하나요
우리는 이동에 제약이 있으신 분도 공연 작업에 설 수 있는 길을 만들고자 합니다.
이 작품은 로봇의 몸을 빌려 자택에서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을 통해 손과 목소리를 이용하여 관람객 앞에서 움직임과 목소리를 탐구합니다.
-
원격 신체의 무대화: 집 밖 이동이 어려우신 경우, 로봇 장치를 ‘몸’으로 직접 조종하며 자택에서 실시간으로 무대와 관객을 바라보며 무대에 서도록 돕습니다.
-
동등한 창작권: 모든 배우는 동일한 환경으로, 연습/창작 하며 무대의 중요한 순간을 함께 만듭니다.
-
접근성의 확장: 기술을 도구로 삼아 공연의 접근 방식을 넓히고, 과정을 정중히 기록화합니다.
-
존엄과 안전: 속도는 배우의 리듬을 따릅니다. 무리 없이, 차분히 진행합니다.
-
투명성: 본 프로젝트는 사비로 제작되는 실험 작업이며, 참여에 대해 협의를 통한 소정의 출연료를 지급합니다.
무엇을 하게 되나요
2025 아트코리아랩 페스티벌(트윈트리타워 A동 17층, 11/11–11/14) 기간 중 실시간 10분~ 최대 20분 라이브 시연에 참여합니다.
-
본인의 공간에서 영상통화로 연결합니다.
-
현장 무대의 작은 장치(로봇)가 당신의 스마트폰과 테블릿을 통해 목소리와 간단한 조작에 즉시 반응하여 움직입니다.
-
대본을 보고 대사를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현장에도 실시간 자막(프롬프터)이 제공되므로 편안하게 읽으시면 됩니다.
-
기술은 어렵지 않습니다. 함께 온라인으로 몇 일간 연습하면 충분합니다.
지원 대상(한정)
-
집 밖 이동이 어려우신 분
-
말(음성)과 손으로의 간단한 조작이 가능하신 분
※ 일반 공개 오디션이 아닌, 재택 참여 전용 공고입니다.
연습·공연 일정
-
연습(온라인): 다음 주부터, 원하시는 시간에 맞춰 하루 최대 3시간(휴식 포함) 범위 내에서 조율
-
라이브 공연: 페스티벌 기간 중 배우의 가능한 시간에 맞춰 최소 10분~최대20분 8회 (정확한 시간은 페스티벌과 조율 후 확정)
준비물
-
스마트폰 또는 테블릿, 이어폰/헤드셋
-
안정적인 인터넷, 조용한 자신만의 공간
개인정보·저작권 안내
-
음성·연결 정보는 공연 운영 목적에 한해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
모든 촬영·녹음은 사전 고지와 동의 절차를 지킵니다.
지원 및 문의
이메일 제목에 [배우 지원] 이름/가능 시간대를 적어 아래 정보를 보내 주세요.
혹은 문자나 연락 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
이름 / 연락처
-
가능한 연습 요일·시간대
-
사용 기기(스마트폰/아이패드)
-
한 줄 자기소개(선택)
연락처: 010-2766-8282 (이치실험실)
이메일: ichilab@ichilab.co.kr
지원자 본인은 물론, 부모님·보호자께서 직접 연락 주셔도 됩니다. 성심껏 안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