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2014 장애인일자리 시범사업‘ 수행기관을 공모하고 있다.

올해 장애인일자리 시범사업은 장애인일자리 직무를 개발해 현장적용 가능성을 검토하고, 장애인일자리 사업 등을 통해 장애인일자리 창출·확대를 목적으로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이뤄진다.

수행기관 응모자격은 장애인복지법에 등록된 장애인복지관 및 장애인단체이며, 1개 기관 당 1개 사업에만 응모할 수 있다.

시범사업 참여대상은 만 18세 이상 등록장애인으로 기관 당 4인 이내로 구성해야한다. 단, 현재 장애인복지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는 장애인은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오는 6월 13일까지 시범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배치기관 연계협약서(있을 경우만 제출, 심사 시 우대), 사업자등록증이나 고유번호증 사본을 방문 또는 우편(등기)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식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의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단, 시범사업신청서와 사업세부계획서는 별도파일을 전자우편(violet3518@koddi.or.kr)으로 제출해야 한다.

장애인개발원은 정부, 현장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6개 수행기관을 선정한 뒤 6월 27일 홈페이지 공지와 함께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관에게는 최대 792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수행기관 공모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개발원(02-3433-0784)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서류접수처: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로대 22 이룸센터 5층 한국장애인개발원 직업재활부 일자리개발팀 장애인일자리시범사업 담당자 앞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