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님 안녕하세요

저는 난지 일주일만에 뇌성마비란 병을 얻고 38년간 그리고 제가 죽을 때까지 평생을 장애인으로 살아가고 있고, 앞으로도 살아가야 하는 장애인이자 대한민국의 국적을 가지고 있는 국민의 한 사람입니다.

저는 이명박 전 대통령님께도 바라는 점을 썼던 바 있습니다. 그때에 말씀드린 내용을 박근혜 대통령님께도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고 김대중 전 대통령님께서 펼치신 장애인 정책 그리고 고 노무현 전 대통령님께서 펼치신 장애인 정책을 바탕으로 하시는 것이 장애인에게는 천국과도 같은 시기가 아니었나 생각하면서 이런 말씀을 제가 감히 드립니다.

4대강 사업의 10분의 1만 장애인 쪽으로 예산을 돌리신다면 저희 장애인들은 감사의 감사를 드린다는 말씀을 이명박 전 대통령님께 했었는데 그것이 잘 지켜지지 않았지요.

그때 사실 그 내용을 써서 많은 사람들이 퍼가고 했던 것으로 기억 됩니다.

장애인이든 비장애인이든 요즘 취업하기가 하늘에서 별 따기보다 더 어렵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말이 나올 때마다 비장애인도 취업하기 힘든 세상인데, 장애인은 오죽할까? 이런 생각은 안하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일자리를 만들어간다면 불가능한 일을 가능으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박근혜 대통령님께 바라는 점은 공기업에도 더 많은 장애인들이 일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제공해 주셨으면 합니다.

대기업에도 일자리가 많아지면 좋겠지만, 공기업과 각처 부처에 장애인을 지금보다 많이 배치해 주셨으면 합니다.

박근혜 대통령님께 바라는 점은 많지만 다음에 정리해서 또 올리겠습니다. 저는 평생을 장애인으로 살아가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