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세종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28일 주식회사 숲이답이다와 ‘산림복지서비스 및 숲체험 교육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세종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28일 주식회사 숲이답이다와 ‘산림복지서비스 및 숲체험 교육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세종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28일 주식회사 숲이답이다와 ‘산림복지서비스 및 숲체험 교육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발달장애인 훈련생의 직업재활 및 사회성 제고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녹색자금 지원사업 숲체험·교육사업을 포함한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발달장애인 훈련생을 대상으로 ▲녹색자금 지원사업 ▲산림복지서비스 ▲산림관광 및 여행 ▲숲체험·교육사업 등이다.

특히 세종발달장애인훈련센터 장애인에게 다양한 직업체험 과정을 제공하며 숲을 활용한 나들이와 숙박프로그램 등이 운영될 계획이다.

세종발달장애인훈련센터 홍요성 센터장은 “협약으로 발달장애인 훈련생들이 산림복지서비스를 통해 숲에서 정서적 안정과 삶의 균형을 되찾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의 직업재활과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식회사 숲이답이다 강경희 대표는 “사업의 목적과 취지에 맞게 앞으로도 세종시 발달장애인들의 직업재활과 심리안정,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 각계 다양한 분야에 산림복지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는데 필요한 다양한 산림복지 서비스를 개발·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숲이답이다는 산림복지전문업으로 탄소중립 숲교육을 포함해 산림관광을 기반으로 일반 국민대상, 장애인과 소외계층,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숲체험, 산촌체험, 찾아가는 숲교실 등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녹색자금사업 및 산림복지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숲이답이다(044-868-1374)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