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장협 전국장애인합창대회 홈페이지 모집 포스터.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
국장협 전국장애인합창대회 홈페이지 모집 포스터.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이사장 최공열, 이하 국장협)가 오는 6월 11일까지 한국장애인음악협회, 충청남도 부여군이 함께 주최하는 전국장애인합창대회 대학생 서포터즈 ‘에코 2기’를 모집한다.

에코는 ‘에이블코러스 인 코리아’의 앞자를 딴 ‘에코’, 메아리(echo), ‘반향을 불러일으키다’(ECO)는 뜻으로, 전국장애인합창대회 서포터즈의 활동을 통해 장애 예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지원 자격은 대학생 및 휴학생(만19세~30세)으로 SNS 운영 경험이 많고, 사진·영상 촬영 제작 및 편집이 가능해야 한다. 특히 장애인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많은 자를 적극적으로 모집해 최대 15명까지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서포터즈 ‘에코(ECO) 2기’는 전국장애인합창대회 SNS 홍보, 제43회 서울장애인합창대회와 제31회 세계 장애인의 날 기념 전국장애인합창대회 행사 진행 보조, 발대식 및 수료식 참여를 하게 된다.

행사에 참여해 진행 보조를 맡을 경우 봉사시간을 혜택받을 수 있다. 또한 서포터즈 위촉장(활동인증서) 발급 및 소정의 활동 보조금 지원 및 기념품을 지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방법은 국장협 전국장애인합창대회 홈페이지(www.nct.or.kr)에서 지원서 및 개인정보 제공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본 이메일(nanumtv@daum.net)로 메일제목 및 파일명을 ‘서포터즈지원_이름’의 형식으로 해 제출하면 된다. 우편 및 방문접수는 불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국장협 전화(02-2282-7114, 070-4651-2116) 또는 이메일(nanumtv@daum.net)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