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가 오는 5월 22일까지 ‘2023 배리어프리 단편영화 제작지원’ 출품작을 공모한다.ⓒ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가 오는 5월 22일까지 ‘2023 배리어프리 단편영화 제작지원’ 출품작을 공모한다.ⓒ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가 오는 5월 22일까지 ‘2023 배리어프리 단편영화 제작지원’ 출품작을 공모한다.

2020년부터 4회째 진행되고 있는 ‘배리어프리 단편영화 제작지원’은 단편영화 감독들에게 배리어프리버전 제작교육 및 제작지원을 통해 배리어프리영화 제작의 저변을 확대하고, 관객들에게 단편영화를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이미 완성된 단편영화를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재제작하는 현물지원 사업이며,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작품의 감독은 배리어프리 제작교육 및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에 직접 참여해야 한다.

그동안 ‘가을이 여름에게’, ‘잃어버린 외장하드를 찾는 이상한 모험’, ‘건전지 아빠’ 등 11편의 단편영화가 ‘배리어프리 단편영화 제작지원’을 통해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돼 상영된 바 있다.

‘2023 배리어프리 단편영화 제작지원’은 2022년 1월 이후 완성된 40분 이내 단편영화를 대상으로 한다.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장르에 한하며 감독, 제작자, 배급사 등 작품의 저작권 소유자는 누구든지 출품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최대 3편의 단편영화를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 지원할 예정이며, 완성된 작품은 제13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에서 상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홈페이지(https://baff.or.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070-4739-336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