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임 만들기’체험학습을 실시 모습.ⓒ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부설 주간보호센터에서는 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과 함께 11월 21일(수)에 천안시 두정동 소재의 슬라임 카페를 방문하여 ‘슬라임 만들기’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주간보호센터 아동들은 스스로 슬라임에 넣고 싶은 파츠(재료)를 살펴보며 직접 파츠를 고르는 시간을 가졌으며, 슬라임 베이스에 파츠를 섞으며 다양한 촉감을 느껴보고 슬라임의 색과 향을 직접 보고 맡을 수 있도록 진행됐다. 아동들은 슬라임을 만지며 나는 소리를 듣는 등 다양한 감각을 체험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하여 심리적인 안정감을 가지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유익한 경험을 했다.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부설 주간보호센터에서는 “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최근 또래 친구들에게 유행하는 여가생활을 경험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며, 다양한 감각을 체험하며 심리적 안정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트랜드에 맞추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 의 :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부설 주간보호센터 ☎ 041-551-0420 (내선7024~702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