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빚기대회 및 떡국나눔” 진행했다.ⓒ능실종합사회복지관

능실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일규)은 설을 앞둔 2017년 1월 25일(수) 지역 내 저소득층이 따뜻한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정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만두빚기대회 및 떡국나눔을 진행했다.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에는 반가운 가족들을 만나러 기쁜 발걸음을 옮기곤 하지만 독거노인, 노부부, 장애인 가정들은 대부분 경제적인 소득 및 방문하는 가족 없이 명절을 소외되어 지낼 수밖에 없다.

이에 본 복지관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설맞이 행사(만두빚기대회, 떡국나눔)를 진행했다.

1부 만두빚기대회는 능실마을22단지 지역주민 7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가장 예쁘게 빚은 참가자에게 상품을 시상했다.

2부 떡국나눔은 대회참가자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300여명을 초대하여 다함께 떡국을 나누어 먹으며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인 설에 지역과 이웃이 함께 하는 전통의 취지를 살렸다.

이번 행사를 통해 박일규 관장은 “정유년 새해를 맞아 지역주민들이 나누는 따뜻한 한 끼의 정을 느낄 수 있었으며 올 한해도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하는 힘찬 능실마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능실종합사회복지관 ☎ 031-291-847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