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어린이집 유아를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모습.ⓒ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왕정찬)은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시흥지역 내 4개 어린이집(시립산업단지어린이집·시립장곡어린이집·열린자리어린이집·시립정왕2동어린이집)의 통합학급 유아 77명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진행했다.

장애인식개선교육은 어린이집의 신청을 받아 각각의 어린이집으로 찾아가는 교육 서비스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교육은 총 3회기로 진행되며 각 회기는 동영상 및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장애이해교육, 구족화체험·점자책체험·지적장애체험, 휠체어체험·흰지팡이 체험으로 이루어졌다.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차이에 대하여 알리고 부정적인 인식과 편견이 생기지 않도록 하여 장애아동과의 바람직한 교우관계 형성을 위해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장애인식개선교육은 현재 6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진행 중에 있으며 2학기 일정에 맞춰 초·중·고등학교 10개교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에 있다. 또한 일반 성인 지역주민을 위한 맞춤 장애인식개선교육도 신청 가능하다.

장애인식개선교육 신청 및 문의사항은 홈페이지(www.shroom.co.kr)또는 전화(031-431-9114)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