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편의시설에 대한 인식개선 카툰전시회와 휠체어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구미시지회(지회장 권순종)는 9월 27일부터 3일간 개최된 2013년 행복나눔박람회를 찾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장애인편의시설에 대한 인식개선 카툰전시회와 휠체어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카툰전시회와 체험 부스는 9월 27일(금) ~ 29일(일)까지 구미코 야외부스에서 열렸으며 경사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장애인등의 이용이 가능한 화장실, 대중교통수단 등과 관련된 장애인편의시설을 알기 쉬운 카툰(만화)으로 소개하여, 장애인편의시설 설치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알렸다. 또한 방문객들이 직접 휠체어를 운전하여 경사로를 올라가게 하는 체험을 통해 장애인들이 이동할 때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는 계기가 됐다.

권순종 지회장은 "기상여건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방문객들이 관심을 가지고 체험해 준 것에 대해 감사를 드리고, 이를 토대로 구미지역에 지속적인 홍보전시 및 체험행사를 통해서 장애인과 편의시설에 대한 인식개선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