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편의시설 카툰전시회를 둘러보고 있다.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지회장 박선하)는 지난달 28일(화) 김천시립도서관 1층 로비에서「장애인편의시설 홍보 카툰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카툰전시회에는 박이자 시립도서관장과 직원, 김천시지회 박선하 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시민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금번 전시회는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에서 김천시의 후원으로 2월 28일(화) ~ 3월 12일(월)까지 2주간 카툰(만화) 20점을 전시하게 된다.

 박선하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편의시설 설치를 촉진하기 위한 홍보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 편의시설의 필요성 및 공감대를 형성하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인식개선 및 이해촉진과 더불어, 장애인들이 편안한 삶을 영위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다 같이 살기 좋은 김천시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박이자 시립도서관장도 “열악한 환경에 있는 장애인들의 이동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들이 도서관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항시 지원하겠으며, 장애인들에게 희망을 주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