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승마를 즐기고 있는 모습.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용충)은 3월 8일(목) 16시부터 복지관 3층 강당에서‘2012년 재활승마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2012년도 재활승마 사업설명회는 관련 전문가들에 의해 진행되며, 사업설명회 후 참가자 접수 및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재활승마란 주로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대체 의학적 차원에서 승마를 활용하여 장애인에게 승마를 통해 치료적 성과를 도모하고 장애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시각, 청각, 촉각, 전정감각, 고유 감각 등을 발전시키고 체력을 증진시키며 사회성과 대담성을 일깨우는데 매우 좋은 프로그램이다.

이처럼 재활승마의 효용성과 장애인 당사자의 요구에 따라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010년 5월부터 재활승마를 시행하여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으며, 지난 2011년에는 성과를 논문‘재활승마 운동이 자세이상 지적장애아의 척추자세와 골반각 개선에 미치는 효과(저자 김현자)’으로 발표했다. 2012년부터는 인천광역시와 인천광역시장애인체육회의 지원으로 저소득층 장애인들에게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재활승마에 관심 있는 장애인, 부모, 유관기관 등 모두가 참여 가능하며, 문의전화는 스포츠사회재활팀 032-880-2430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