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조상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지사(지사장 김종대), 한국농아인협회 경북협회(회장 이종학),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취업지원센터(지회장 권순종) 등 4개 기관은 지난 1일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2층 강당에서 장애인고용 사업주 및 실무자, 유관기관 직원 등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1 장애인고용사업주 간담회’를 지난 1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장애인 의무고용 및 지원제도, 장애인근로자를 위한 정당한 편의제공 안내, 상호의견교류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가한 사업주들은 “장애인고용에 늘 먼저 다가와 열의를 쏟는 유관기관 담당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사업주 및 실무자 상호의견을 교류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으며 장애인고용과 관련한 전반적인 교육을 받아 좋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조상배 관장은 “장애인을 고용하는 것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라고 보며 고용에 큰 어려움이 있겠지만 함께 해결책을 찾다보면 좋은 대안이 나올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사업체와 고용업무수행기관간의 긴밀한 협조가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