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지난 2일 장애인활동지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제 4차 활동지원사 보수교육을 실시했다.ⓒ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지난 2일 장애인활동지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제 4차 활동지원사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응급처치 방법,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개인정보보호 보호, 장애인인식개선 교육 등 활동지원사 및 이용자의 안전과 인권을 중점으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2019년도 새롭게 바뀐 활동지원사업의 지침 변경에 대한 내용을 교육하여 활동지원사의 이해를 도모했다.

교육 참여자는 “현장에서 발생 될 수 있는 위험 상황에서 대처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에 대해 알 수 있었으며 이용자에게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될지 한 번 더 생각 해 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장애인의 자기결정권과 선택권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주체가 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장애인당사자 단체이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