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폐인사랑협회 부산지부와 부산정보기술협회가 공동으로 오는 9일 오전 9시부터 해운대 APEC 나루공원 에서 ‘같이 하는 건강 실천의 스마트한 발걸음’이라는 주제 아래 ‘PIPA 2019 Busan SMART 가치 걷기대회’를 개최한다.ⓒ한국자폐인사랑협회 부산지부

한국자폐인사랑협회 부산지부와 부산정보기술협회가 공동으로 오는 9일 오전 9시부터 해운대 APEC 나루공원 에서 ‘같이 하는 건강 실천의 스마트한 발걸음’이라는 주제 아래 ‘PIPA 2019 Busan SMART 가치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람중심의 “I-KOREA 4.0”의 실현을 위해 한국자폐인사랑협회 부산지부 회원 및 발달장애인 가족들과 함께 소통과 화합의 걷기대회로 진행된다.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 참가자가 1:1로 짝을 지어 함께 걷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내용으로는 별별생활체육센터 부산금정점의 발달장애학생들과 경성대 ‘다함께 차차차 의 장애인무용단 ’품品‘ 의 방송댄스 축하공연을 비롯해, 발달장애인들로 구성된 ’한솔보컬밴드‘ 의 신나는 음악과 앙상블 ’더 날개‘의 아름다운 클라리넷 연주까지 발달장애인들이 무대의 주인공으로 재능을 펼치게 된다.

그리고 기부활동에 재미를 접목시킨 퍼네이션 이벤트로 참가자들이 기부한 물품을 즉석 판매하고 남는 수익금은 한국자폐인사랑협회 부산지부에 기증할 예정이다.

한국자폐인사랑협회 박상욱 부산지부장은 “발달장애인의 어려움은 시작도 끝도 인식과 이해의 문제다. 가족과 학교, 지역 사회 속에서 일상적인 오해로 인해 소외와 차별을 겪게 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손을 맞잡고 걷는 걸음을 통해 서로를 더욱 이해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비는 무료며, 오는 6일까지 부산지부(https://band.us/band/68733082) 또는 카카오톡 BKmimi로 사전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51-710-9888)로 하면 된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