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회장 이영재)가 경기도 내 장애인에게 다양한 정보접근 기회를 제공하고 정보화 능력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오는 9일부터 6월 15일까지 ‘KT와 함께하는 제22회 경기도장애인 IT Festival’을 개최한다.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는 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 및 IT 프로그램 경합을 통한 인재 발굴 및 육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1년부터 “KT와 함께하는 경기도장애인 IT Festival”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22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 KT강남/서부광역본부(본부장 정정수)는 경기도장애인 IT Festival 공식 후원사로 대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대회 종목은 정보검색대회, 한컴타자 산성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트라이더, 리그오브레전드, e콘텐츠 등 총 6종목이다. 대회진행은 예선전과 본선은 온라인 비대면 방식, 결승전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대면으로 진행된다.

모든 종목은 중복참가 가능하며, 영상제출 종목인 한컴타자 산성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e콘텐츠는 참가자가 직접 영상을 찍어 이메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와 다르게 일부 종목은 변경돼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www.gsrpd.org) ‘IT Festival’ 게시판에서 안내문과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9일부터 27일까지 ‘IT Festival 이메일’(ITfestival@kgsrd.org)로 접수하면 된다.

경기장애인재활협회 이영재 회장은 “경기도장애인IT Festival을 통해 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와 사회참여가 촉진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문의: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 재활지원센터(031-203-166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