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암점자도서관이 시각장애인에게 꼭 필요한 생활정보가 담긴 "점자정보누리" 책자를 제작했다.ⓒ송암점자도서관

송암점자도서관이 시각장애인에게 꼭 필요한 생활정보가 담긴 "점자정보누리" 책자를 제작, 인천관내 주민센터를 통해 3000명의 시각장애인에게 보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점자정보누리"는 크게 네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장 "우리 동네 장애인복지시설"에서는 인천시 관내에 위치한 장애인복지시설의 주소와 전화번호, 찾아가는 방법을 소개한다.

2장 "복지정보 모아모아"에서는 보조공학기기 관련 기관과 긴급전화 및 민원안내, 상담전화, 문의전화, 금융(은행, 증권, 신용카드 등), 건강(보험, 병원 등), 교통(이동도우미) 등의 장애인 복지서비스 관련 전화번호들을 안내한다.

3장 "나를 위한 정보 찾기"에서는 주요 인터넷 사이트와 교통, 취업, 생활정보, 음악감상 등의 인터넷 사이트에 대해 소개한다.

마지막 4장 "나를 위한 장애인 복지서비스"에서는 장애인복지시책과 인천시 사업, 장애인소득증대사업, 장애인 이동 관련 사업 등의 정부와 민간단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찾아볼 수 있다.

책자는 인천광역시내 동주민센터를 통해 시각장애인들 개개인의 자택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송암점자도서관 이춘노 관장은 "이번 안내책자 발간으로 시각장애인들이 장애인 복지서비스를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건강한 삶을 실천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