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지난 30일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 인천광역시협회 회장 등 9개 기관장과 인천관내 발달장애인 직업훈련 및 고용확대 방안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지난 30일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 인천광역시협회 회장 등 9개 기관장과 인천관내 발달장애인 직업훈련 및 고용확대 방안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발달장애인고용정책과 인천발달센터 주요사업, 각 기관 주요사업에 대해 공유하는 장이 됐다.

또 앞으로 훈련연계 및 고용확대, 새로운 직업영역 개발에 대하여 협력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했다.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 인천광역시협회 윤창호 협회장은 “발달장애인 고용정책과 직업교육훈련의 다양한 정책과 시스템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많은 아이디어를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센터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면 좋은 기회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발달센터 심창우 센터장은 “지속적인 발달장애인의 새로운 직무개발과 고용확대를 위해 양 기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