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가 올해 자체 예산을 투입해 중증장애인 활동지원 대상을 총 649명으로 확대한다.

4일 인천시에 따르면, 올해 시비와 군·구비 177억 원을 추가로 투입해 신규 대상자 60명을 늘려 모두 649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국비(310억 원) 지원대상자까지 합치면 모두 4725명의 장애인이 활동지원서비스를 받게 되며, 총 사업비는 487억 원이 소요된다.

시는 지난 2006년 11월 90명을 대상으로 처음 자체 사업을 시작한 이후, 매년 60명씩 지원대상을 확대해 지난해에는 589명을 추가로 지원해왔다.

시 자체 추가 지원대상은 만6세 이상 만65세 미만의 1급 등록장애인으로 활동지원 1등급인 자 중에서 선정한다. 선정된 지원대상자는 월 80시간 범위 내에서 활동보조, 방문간호, 방문목욕 서비스를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규 대상자 및 기존 지원대상자 중 지원시간이 부족해 변경을 원하는 대상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오는 1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에 대해서는 군·구 수급자격심의위원회에서 가구특성 및 활동지원 인정점수 등 선정기준에 따라 심의 의결을 거쳐 최종 지원대상자를 선정한 후, 3월 1일부터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시 또는 군·구 장애인복지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의 목적은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줄임으로써 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있다”며 “시에서도 장애인이 시민의 구성원이자 행복한 시민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