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자활사업의 성공은 참여자의 마음과 의지에 달려있다고 보고 신규 참여자를 대상으로 전문컨설팅 교육기관의 심성훈련을 자활사업이 개시되는 18일부터 내달 4일까지 자활사업 입문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각 회당 자활사업 참여자 900명을 대상으로 ‘성공을 끌어당기는 법칙, 당신 안에 답이 있습니다’란 주제로 유답 HSP 컨설팅 교육을 각 군·구를 순회하며 실시한다.

시는 이번 교육이 자활사업의 지침이나 운영내용을 단순 전달하는 방식이 아니라 교육대상자가 교육과정에 직접 참여해 체험하는 HSP 교육으로 사고와 행동을 변화시켜 빈곤을 탈출하려는 강한 의지를 갖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기업에서 조직 내의 인재양성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자활참여자에게 도입해 긍정적인 의식함양을 위해 노력하는 교육”이라며 “이를 통해 참여자들의 자활근로 사업장이 신명나는 공간이 되고 자활하고자 하는 의지가 더욱 고취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교육을 담당하게 된 컨설팅 HSP (주)유답은 관공서와 대기업 산업교육 전문기관으로서 담당자는 “기업의 영리보다는 이 교육이 가지는 의미를 보고 교육을 맡게 됐다”며 “어려운 여건에서 애쓰시는 많은 분들이 교육을 통해 희망적인 삶의 의욕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애인생활신문 황혜선 기자 / 에이블뉴스 제휴사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