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 포스터. ⓒ㈜툴뮤직

사회적기업 ㈜툴뮤직이 주최하는 ‘제6회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가 오는 12월 3일 서울시 서초구 코스모스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는 전국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음악을 통한 사회 나눔 및 장애인 전문 음악가 발굴을 모토로 열리고 있다.

이번 콩쿠르에서 훌륭한 기량을 선보인 수상자들은 수상 혜택으로 ‘수상자 음악회’ 무대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전체 대상자에 한해 툴뮤직 소속 아티스트 1년 계약 체결 기회를 얻게 된다. 수상자 음악회는 내년 2월 4일 코스모스아트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툴뮤직은 장애인 음악콩쿠르를 통해 발굴한 장애인 음악가에게 수상자 음악회를 비롯해 여러 연주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제1회 수상자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유지민은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지휘자 서희태와의 협연 무대를 성공적으로 가졌으며, 제2회 콩쿠르 수상자인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김건호는 툴뮤직 소속 아티스트인 바리톤 석상근과 함께 두 차례 연주 무대를 가졌다.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의 참가 부문은 피아노, 성악, 관현악 세 부문으로 모두 클래식 부문으로만 참가 가능하다. 5분~10분 내외의 자유곡 1곡으로 경연이 진행되며, 시상은 각 장애유형별(시각/지체/발달) 학년·부문별로 구분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접수 기간은 26일까지로, 참가신청서와 신분증, 증명사진, 장애인 등록증을 첨부해 인터넷 접수와 포스터 하단의 QR코드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콩쿠르와 음악회가 개최되는 코스모스아트홀은 공간운영 본사인 ‘코스모스악기’에서 후원한다. 코스모스악기는 2019년부터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를 후원해오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