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희망캠프 속 멘토와 멘티 모습.ⓒ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KB금융그룹의 지원으로 중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경기 양평 현대 블룸비스타에서 ‘나를 아는 캠프’라는 주제로 총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B희망캠프’를 진행했다.

‘KB희망캠프’는 장애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및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해 중·고·대 장애 청소년 100명, 멘토 100명, 진로 전문가인 멘토장이 함께 진로를 찾아가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6년간 700여명의 장애청소년이 참여해 진로 탐색 및 꿈을 이루고 있고, 올해는 100여명의 장애청소년이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8개월간 사전멘토링, 여름캠프, 직업체험, 꿈 발표회, 수료식 등 단계별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에 진행된 중학생 대상 여름캠프는 국립경상대학교 교육학과 강사 강옥화 멘토장,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강완식 멘토장, 발레리나 고아라 멘토장, 원광대학교 중등특수교육 교수 강경숙 멘토장, 한국발달장애인가족연구소 이수지 멘토장이 멘토와 멘티를 지도하며 이끌었다.

또한 무형문화재 제92호 태평무 이수자인 윤덕경 무용가를 초청해 장애 청소년들에게 춤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감을 얻어 갈 수 있도록 도왔다.

KB희망캠프에 참여한 강옥화 멘토장은 “올해로 4년째 참여하고 있는데 매년 아이들이 구체적으로 자신을 알고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낀다.”라며 KB희망캠프의 의미를 되새겼다.

한편, 고등학생 캠프는 오는 31일부터 8월 2일가지 강원 춘천 엘리시안강촌에서 ‘진로를 찾는 캠프’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후, 직업체험(8~10월), 꿈 발표회와 학부모 대상 토크콘서트(11월), 수료식과 KB희망캠프 졸업생들이 함께 모이는 홈커밍데이(12월)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