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복지실천포럼(이하 한장실)이 5일 이룸센터에서 5개 회원단체를 중심으로 한 창립회원 및 추진위원들이 모인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한국장애인복지실천포럼

한국장애인복지실천포럼(이하 한장실)이 5일 이룸센터에서 5개 회원단체를 중심으로 한 창립회원 및 추진위원들이 모인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한장실은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한국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한국정신재활시설협회 등 장애계 5개 직능 단체가 참여하는 연대체다.

상임대표는 현장 전문가를 중심으로 한 포럼 운영을 통해 건강한 장애인복지 제도와 정책 구현을 위한 정책제안, 차세대 장애인복지리더 양성을 통해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고자 창립됐다.

한장실은 이번 창립총회에서 그간의 추진 경과와 창립 취지를 소개하고, 보다 다양한 민간 장애인복지기관과의 연대를 통해 적극적이며 능동적인 자세로 장애인의 권익과 복지향상을 위한 노력을 정진해나갈 것을 표명했다.

초대 상임대표를 맡은 장순욱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장은 “이 자리에 모인 모두가 변화하는 장애인복지 환경속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연대해 건강한 장애인복지 제도와 정책을 구현해 나갈 수 있도록 한마음이 되어 협력할 것”을 강조했다.

한장실은 이번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장애계 공통의 이슈를 위해 상반기내 토론회 및 세미나 개최, 정기적 포럼 운영 및 회의, 대정부 정책제안 활동 등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