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오는 10월 5일까지 2018장애인당사자대회 복지대상활동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복지대상활동가상은 세계장애인의날(12월 3일)을 맞아 장애인의 인권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한 활동가를 발굴하고 포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추천대상은 장애인 인권, 복지, 문화·예술, 인식개선, 고용분야에서 현저한 공적이 있고, 5년 이상 근무한 자이다. 단 수사 중이거나, 형사사건으로 기소 중인 자, 사형, 무기징역, 3년 이상 금고의 실형을 선고받고 그 집행이 종료된 후 5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 등은 추천에서 제한된다.

추천구비서류는 공적요약서, 공적조서, 공무원인사기록 요약서(공무원인 경우에 한함), 현지확인서(민간인인 경우에 한함), 정부포상에 대한 동의서 등이다.

관계서류는 이메일(kofod@kofod.or.kr) 또는 우편 (07236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22, 이룸센터 3층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2018 장애인당사자대회’ 담당자 앞)으로 발송하면 된다.

단 직인이나 서명 부분은 반드시 스캔해 한글파일 및 스캔파일로 제출해야 하며, 제출 파일명은 추천기관명- 추천자 성명.hwp(예시 OO협회-홍길동.hwp/ OO협회-홍길동.pdf)로 해야 한다.

복지대상활동가상 시상식은 11월 14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열리며 보건복지부장관상 10점,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 1점이 수여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