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권영식, 이하 넷마블)과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이사장 김성재, 이하 연구소)는 오는 22일까지 ‘2018년 어깨동무문고 장애인권교육 강사 양성교육’에 참여할 강사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기존의 장애인 인권교육 과정에서 다룬 내용뿐만 아니라 인권동화책 및 인권교육 콘텐츠 자체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과정을 통해 동화인권교육 전문 분야의 강사로 발돋움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수료 강사에 대해서는 수료증 발급 및 교육기관 파견은 물론, 장애인 인권교육용 동화책을 활용해 수업하기에 적합한 교구재를 제작하는 작업도 함께 참여할 수 있게 된다.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존 인권교육 강사, 유치원 교사, 일선 초등학교 교사, 독서지도사, 동화구연가 등은 연구소 홈페이지(http://www.cowalk.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대표메일(cowalk1004@daum.net)로 회신하면 된다.

연구소는 “이번 교육은 전국의 공공도서관 중 동화인권교육이 가능한 곳을 거점지역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라면서 “교육 수료 후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장애인권교육용 동화책 시리즈인 어깨동무문고 장애인권교육을 실시하게 된다”고 말했다.

문의: 연구소 사무국(070-8666-439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