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세계사회복지대회’ 로고. ⓒ대회 조직위원회

전 세계 사회복지 학계·현장·기관 전문가들이 서울에 모여 ‘인간의 존엄과 가치 증진’을 논한다.

‘2016 세계사회복지대회’가 이 같은 주제 아래 오는 6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것.

세계사회복지대회는 국제사회복지협의회(ICSW), 국제사회복지사연맹(IFSW), 국제사회복지교육협의회(IASSW)가 공동주최해 2010년부터 격년마다 대륙 간을 이동하면서 열리는 사회복지분야 최대 규모의 국제대회다.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며, 4회째를 맞는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 서울시복지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매일 사회복지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에 의해 진행되는 기조강연이 마련된다.

또한 81개의 심포지엄·워크숍을 통해 분야별 우수논문인 개인초록 1400여개가 발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특별 심포지엄으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위한 사회적 보호의 확대’, ‘치매노인에 대한 의료‧사회적 요양보호 정책에 관한 국제 심포지엄’이 각각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http://www.swsd2016.org/)를 참조하거나 대회 조직위원회 사무국(02-566-603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조직위는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등록(등록비 발생)과 홍보부스를 운영할 사회복지 관련 기관, 출판사, 기업 등의 신청(일정 비용 발생) 접수를 받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