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의 장애인' 스토리텔링 공모전 포스터.ⓒ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이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일상속의 장애인’이라는 주제로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진행한다.

응모 주제는 장애인의 꿈과 도전,장애인 부모로 살아가기, 내가 겪었던 장애인 관련 이야기, 좌충우돌 장애육아 등으로 장애와 관련된 일상 속 모든 이야기를 응모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4월10일까지며,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www.miral.org)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은 후 신청서 양식에 따라 4000자 내외 수필을 작성, 이메일(pr@miral.net)로 접수하면 된다.

결과발표는 4월15일이며, 최우수상(1명)은 50만원, 우수상(1명)은 20만원, 가작(1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그 외 참가상으로는 선착순 50명에게 텀블러가 증정된다.

올해로 두 번째 개최를 맞는 스토리텔링공모전은 장애인으로 구성된 바라봄기자단의 아이디어로 기획되었으며, 장애인 기자들이 홍보부터 심사까지 전 과정을 맡아 진행한다.

바라봄기자단의 신명수 기자(25세,지체장애)는 “2년 간 밀알복지재단의 장애인 기자단인 바라봄 기자로 활동하고 있는데, 특별히 스토리텔링공모전은 장애인의 삶이 담긴 진솔한 이야기와 장애인을 바라보는 비장애인의 스토리를 통해 소통의 벽이 허물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밀알복지재단에서 주최하는 ‘일상속의 장애인’ 스토리텔링 공모전은 국민일보, 에이블뉴스, 한국밀알선교단에서 후원하며, 자세한 사항은 밀알복지재단 홍보팀(070-7462-9045)으로 문의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