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단이 오는 11월 1일부터 21일까지 '2012년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신청사업과 정기기획사업, 연중기획사업 등 총 3개로 나뉜다.

신청사업은 각 단체에서 자유롭게 신청한 사업에 대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주제에 제한 없이 각 단체의 특색에 맞는 사업을 구상해서 신청하면 된다. 단체별 지원한도액은 1천 5백만원.

정기기획사업은 현재 이슈나 현안이 되는 문제를 선별해 재단이 중점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장애인국제인턴십지원사업, 사각지대장애인지원사업, 장애인평생교육 지원사업 등으로 각 사업마다 지원한도액이 다르다.

연중기획사업은 장애인 관련분야의 단체 간 연대로 지원을 요청하는 장애인계의 현안이나 공동협력사업, 국내에서 개최하는 국제 대회 등에 대한 연중수시 사업이다. 추후 별도로 다시 공지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11월 21일까지 재단 홈페이지(http://apply.hubnanum.org)로 신청하면 된다.

특히 재단은 사업 공모에 앞서 11월 1일 이룸센터에서 오전 10시·오후 2시 두 차례로 나뉘어 '2012년 지원사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오전 10시 설명회는 기존에 온라인 지원사업으로 신청한 경험이 있는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후 2시에는 재단 지원사업의 온라인 신청서 작성을 처음으로 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2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하면 된다.

문의: 한국장애인재단(02-6399-6234)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