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은 오는 20일 오후 2시 이룸센터에서 ‘장애인 고령화에 따른 대책 논의’를 주제로 2012년 제4차 장애인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관계 부처, 장애인단체, 장애당사자 및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는 성공회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용득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발제는 경기복지재단 양희택 책임연구원이 ‘장애를 가진 노인의 특성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먼저 발표한다. 이어 국립재활원 김은주 과장이 ‘고령 장애인의 건강과 의료 서비스’에 대해서, 루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노승현 교수가 ‘고령장애인 경제활동 실태 및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주제발표 후에는 총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백은령 교수,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김경미 교수, 한국장애인개발원 정책개발연구부 신숙경 선임연구원 등이 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토론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이메일(IWISHBE@KODDI.OR.KR)을 통하여 신청하고,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정책개발연구부(02-3433-0648)로 문의하면 된다.

[창간 10주년 설문조사] 애독자 여러분이 에이블뉴스를 평가해주세요

[댓글해주세요] 에이블뉴스 창간 10주년에 바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