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충북 제천축구센터에서 개최된 ‘2022 스페셜올림픽코리아 K리그 통합축구 Unified Cup’ 1차 리그 개막식 단체 사진.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 이하 SOK)와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 공동 주최한 ‘2022 스페셜올림픽코리아 K리그 통합축구 Unified Cup’ 1차 리그에서 부산아이파크, 경남FC가 각조 1위에 올랐다.

올해 2회째를 맞은 1차 리그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충북 제천축구센터에서 K리그 산하 구단 소속 통합축구단 10개 팀이 출전해 A조와 B조로 나뉘어 열띤 경기를 펼쳤다.

A조는 전북현대·인천유나이티드·제주유나이티드·서울이랜드FC·부산아이파크, B조는 경남FC·부천FC·대전하나시티즌·포항스틸러스·성남FC로 편성돼 팀당 4경기씩의 경기를 치렀다.

이 결과 A조는 부산아이파크(3승1무)가 같은 승점인 서울이랜드(3승1무)를 골 득실 차로 따돌리고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B조에서는 경남FC(3승1무)가 선두에 올랐다.

2차 대회는 오는 10월 제천축구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1, 2차 대회 결과를 합산해 최종 순위가 정해진다.

SOK 이용훈 회장은 “작년 경남 창녕에서 개최되었던 1회 대회 때와 비교하여 선수들의 실력이 눈에 띄게 향상되고 팀워크도 크게 좋아졌다”라며 “선수들의 열정과 뜨거운 열기가 느껴질 만큼 최선을 다해 경기에 참가한 선수들의 모습이 진한 감동을 가져오는 대회였다”라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