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2022 베이징 동계패럴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윤경선 단장(우측)과 신영용 부단장(좌측)이 응원 물품 전달 후 답례품으로 받은 우크라이나 전통인형을 품에 안고 함께 감사를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민국 선수단이‘2022 베이징 동계패럴림픽대회’경기가 시작된 첫날인 지난 5일 우크라이나 선수단에게 준비해 온 식품과 방역·보온물품 등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은 윤경선 선수단장이 자국 내 전쟁으로 급박한 상황에서 대회준비가 어려웠을 것이라 여겨 우크라이나 선수단에 응원 물품 전달을 제안했고, 이를 흔쾌히 받아들여 이뤄졌다.

윤경선 선수단장은 우크라이나 선수단이 머무는 숙소를 찾아 응원 물품을 전달했다.

윤경선 선수단장은 우크라이나 선수단 임원들을 만나 "전세계 선수들이 동계패럴림픽 무대에서 스포츠를 통한 선의의 경쟁도 중요하지만, 연대와 화합의 가치를 경험하고 실천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대한민국도 전쟁의 고통을 경험했기에 우크라이나의 평화와 선수단의 안전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우크라이나 선수단은“대한민국의 응원이 우리 선수단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