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리어프리 뮤직드라마 ‘가족로망스’ 포스터.ⓒ스튜디오뮤지컬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무대에 서고 누구나 제약 없이 감상하는 공연인 배리어프리 뮤직드라마 ‘가족로망스’가 15일 국립서울맹학교, 25일 광명평생학습원, 28일 가나의 집 열림홀에서 개최된다.

배리어프리 전문 공연 기획사인 스튜디오뮤지컬이 기획 제작하고 2016 장애인문화예술향수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 창작뮤지컬 ‘가족로망스’는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배리어프리 공연이다.

배리어프리 공연은 장애인이 감상하는 데 장애가 되는 요소를 제거한 공연으로 이번 공연은 시각장애인의 이해를 돕는 현장 해설을 추가해 진행된다.

‘가족로망스’는 어느 날 갑자기 요양원에서 탈출해 사라진 아버지와 그를 쫓는 딸의 이야기를 통해 남녀노소 모두 공감하는 한국의 부모 자식 이야기를 따뜻한 음악과 에피소드로 풀어낸 창작극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뮤지컬 언더독, 로기수, 연극 만추 등에 연출, 작가 등으로 활약하고 있는 장우성이 연출로, 공채 성우 홍승표, 권도일, 선은혜, 김하루, 임호기가 배우로, 시각장애인 배우 이성수가 해설로 함께 출연해 감동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후원·관람 문의는 ㈜스튜디오뮤지컬(02-6052-3334)로 하면 된다.

[2017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