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카페 콘서트에서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할 첼리스트 이재원(좌), 클라리네스트 김유경(중), 피아니스트 이들림(우). ⓒ투게더위캔

장애인 음악지원단체인 투게더위캔(회장 강성만)이 오는 24일 오후 7시 서울시 중구 정동에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산 다미아노’ 북카페에서 ‘장애아티스트들이 꾸미는 북카페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에는 올해 대학교에 입학하거나 재학하고 있는 장애아티스트들이 수준 높은 곡들로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올해 서울대학교 피아노과에 합격한 지적장애 이들림 군이 J.Brahms의 ‘두 개의 랩소디(Zwei Rhapsodien ) op.79’를 연주한다.

이 군은 단 한명 뽑는 서울대 음대 기악과 정시모집 특별전형에서 13대 1이라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당당히 합격했다.

선천성 발달·언어 장애를 가진 이 군은 음대 진학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식사 시간을 제외하면 대부분 피아노 앞에 앉아 연습을 하며 자신과의 싸움을 하는 힘든 시간을 견뎌냈고 그가 원하는 ‘남들에게 행복을 주는 피아니스트’가 되겠다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 이제 한걸음 내딛기 시작한 것이다.

또한 2014년 뉴욕 UN본부에서 열린 ‘세계장애인의 날’ 축하공연에서 한국의 민요 ‘아리랑’을 첼로로 구성지게 연주, 환호를 받은 발달장애 첼리스트 배범준 군은 Popper의 헝가리안랩소디를 연주한다. 배 군은 올해 백석예술대학교에 입학할 예정이다.

발달장애 첼리스트 이재원 군은 코렐리의 La Folia를 바이올린이 아닌 첼로의 선율로 바로크 시대의 아름답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외에도 대구 광명학교에 다니는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엄정현 양의 슈베르트의 방랑자환상곡 1악장, 백석예대 재학 중인 클라리넷 김유경 양의 Crusell 클라리넷 콘체르토 3번 1악장, 등 수준 높고 다양한 곡들이 준비 되어 있다.

북카페 콘서트는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문의: 투게더위캔(02-717-4336)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