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이 오는 30일까지 ‘제5회 건강정보 콘텐츠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국민에게 보다 나은 건강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심사평가원의 기능과 역할에 부합하는 국민맞춤형 건강정보 서비스를 위한 아이디어로 의료기관 선택정보, 의약품 정보, 진료비 정보 등의 내용을 응모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국민이 이해하기 어려운 비급여 진료비 확인서비스 등 건강보험 제도의 내용을 쉽게 전달할 수 있는 동영상·카툰 제작도 공모 범주에 포함시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확대할 계획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국민·내부직원의 평가를 통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 총 10편을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총 46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공모전은 홈페이지(www.hira.or.kr) 참여란 공모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의료정보분석실 건강정보부 전화(02-2182-2433)로 문의하면 된다.

심사평가원 관계자는 “지난해 공모전에서 발굴된 DUR활용정보, 위치기반형 병원평가정보 등은 현재 ‘건강정보’앱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면서 “이번에도 국민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참신하고 알찬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