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용흥 이하 개발원)이 ‘2011 장애인일자리사업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오픈했다.

개발원에 따르면 장애인일자리사업 신규 참여인원을 대상으로 집합교육 및 교육자료 배부를 통해 자체 교육을 실시하고 홍보 및 교육용 시청각 자료를 교육 초반에 배치하여 활용한 결과 참여자 주의 집중 및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 증진, 자긍심 고취에 효과적이었던 것으로 평가,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개발원은 이를 위해 시․군․구청 및 사업수행 기관의 참여자 교육 시 활용할 수 있는 행정도우미, 복지일자리, 시각장애인안마사파견사업 참여자 맞춤형 온라인 교육 자료를 제작, 개발원 웹사이트를 통하여 접근 및 활용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내용은 다큐멘터리 형식의 16분 39초의 정책소개 영상으로 행정도우미와 복지일자리, 시각장애인안마사파견사업 등 장애인일자리사업과 주요 정책추진 방향 등을 담았다.

온라인 교육자료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 접속, 좌측 하단의 ‘장애인일자리 온라인교육’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각 사업별 안내 자료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 수 있도록 클릭하면 된다.ⓒ한국장애인개발원

프리젠테이션 자료나 텍스트 자료도 다운받을 수 있도록 했다.ⓒ한국장애인개발원

또, 각 사업별 안내 자료를 클릭하여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 수도 있으며, 필요시에는 각 교육별 프리젠테이션 자료 및 text자료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했다.

설문조사 페이지.ⓒ한국장애인개발원

교육 시청 후에는 관련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며, 설문에 참여한 사람 중 월 2명을 선발, 소정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설문조사 결과는 2012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온라인 교육 컨텐츠 구축 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개발원 관계자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는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에 대한 사업이해 증진 기회 제공을 통한 장애인일자리사업의 내실화 향상 및 역량 강화는 물론, 일관성있고 질 높은 참여자 교육 제공을 통한 사업내실화 도모 및 사업수행 담당자의 참여자 교육 부담을 경감시켜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