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제5기 장애인인식개선 서포터스 ‘하모니’ 발대식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대표 2명(왼쪽)이 장애인고용공단 박관식 고용촉진이사(오른쪽)에게 선서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0일 공단 대강당에서 제 5기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대학생 서포터스 ‘하모니(harmony)’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가졌다.

공단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장애인 고용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2012년도부터 대학생 서포터스를 운영해왔으며, 올해는 카이스트 Go토피아 팀 등 총 15개 팀 64명이 제5기 ‘하모니’ 서포터스로서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서포터스가 된 카이스트 하영주(24세) 학생은 “평소 ‘물고기를 잡아다 주기보다 잡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라.’라는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며 “서포터스로서 자긍심을 갖고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진정한 소통을 나눌 수 있는 따뜻한 활동들을 계획하고 실천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발대식에 이어 진행된 교육 과정에서는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체험, 장애인 인식개선 프로그램 등 장애인 인식개선 서포터스로서 갖춰야 할 소양교육이 이뤄졌다.

한편, 제5기 ‘하모니’ 서포터스는 올해 연말까지 약 7개월간 장애인 인식개선 콘텐츠 제작 및 SNS 전파, 거리캠페인, 장애인 고용관련 행사 참여 등 다양한 인식개선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