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장애인에 대한 자립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장애인복지과를 두 개 부서로 나눠 확대개편한다.

서울시는 6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희망서울 시정운영을 위한 2단계 조직개편안’을 발표했다.

먼저 개편안에는 시민의 기본적 권리를 보장하고, 사람과 생명중심의 ‘희망복지 정책’을 강력하게 추진하기 위해, 시민의 인권·권익증진 정책추진 전담부서로 ‘인권담당관’을 신설했다.

또한 장애인에 대한 자립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장애인복지과’를 ‘장애인복지정책과’와 ‘장애인자립지원과’로 확대개편하며, 시차원의 종합적이고 적극적인 동물보호․동물보건정책의 추진을 위해 복지건강실 산하에 ‘동물복지과’를 신설한다.

아울러 작은기업과 대기업이 함께 성장하고, 비정규직·취약노동자 등 경제적 약자를 포용하는 ‘희망경제정책’의 적극적 추진을 위해 소상공인·중소기업·자영업체의 자생력강화를 지원하는 부서로 ‘소상공인지원과’를 신설한다.

이외에도 서민경제에 대한 보호와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생활경제과’를 ‘민생경제과’로 기능을 재편하며, 노사협력 강화 및 취약노동자 권익보호를 지원하는 부서로 ‘노동정책과’를 신설한다.

이번 발표한 조직개편안은 시의회 심의․의결(9월중)을 거쳐 조례 및 조례 시행규칙의 공포시기인 금년 10월중 시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조직의 지속성과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대시민 핵심프로젝트의 추진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시민이 만족할 만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