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은 떠나기 전에 국내 여행보다 준비할게 아주 많아요.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제가 자세히 알려드겠습니다. 눈을 동그랗게 뜨고 보셔야합니다.
가장 궁금한 것이 항공권 관련해 궁금하시죠.
개인적으로 해외여행 경험이 많지 않아 보통은 여행사를 통해 준비를 합니다.
휠체어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합니다.
여행사를 통하면 좋은 점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항공료와 숙박비가 개별로 준비한 것 보다는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장애인객실의 사용가능 여부도 여행사 직원을 통해 미리 체크할 수가 있습니다.
여행을 준비하실 때 가장 중요한게 있습니다.
전동휠체어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해외여행을 계획하시기 전에 본인 전동휠체어 배터리가 습식인지 건식인지 미리 체크해 보셔야합니다. 2016년 5월 1일자로 습식 배터리(보통 리튬배터리)는 탑승이 안 됩니다. 가능한 용량 배터리는 100Wh 초과 160Wh 이내로 제한되어있습니다.
전동휠체어를 가져가시는 분은 배터리 구입처에 본인 휠체어의 배터리에 대해 문의하시고 겔형 배터리에 대한 영문 서류를 가지고 가시면 해외여행이 조금 더 수월합니다.
항공사마다 다르며 또 각 나라마다 배터리 기준이 대부분 다르기 때문에 직원에게 일일이 설명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를 분리하는 방법을 반드시 숙지하고 가시면 좋습니다.
동영상 촬영도 추천합니다.
또, 해외여행 가기 전에는 휠체어 점검도 미리 받고 가시길 추천합니다.
통타이어가 아닐 경우 앞, 뒤 바퀴 튜브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전동휠체어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가고자 하는 나라의 전압이 어떤지 체크해서 변환 멀티콘센트를 준비하세요.
일본의 경우에는 110v를 사용합니다.
호텔 방에 콘센트를 이용하는데 있어 거리가 좀 될 수 있으니 멀티탭도 꼭 챙겨 가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고장을 대비해 휠체어 수리용 드라이버를 가지고 갈 경우에는 수화물로 붙여야 합니다.
저는 다 압수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