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2일 금요일

84년생 주변의 여건을 감안하고 즉흥적인 행동을 자제하는 것이 필요하다.

72년생 상황이 어떻게 반전될지 모르는 가운데 정착하는 것은 부적절하다.

60년생 일시에 무언가를 바꾸려는 노력은 가상하나 현실적으로 맞지 않다.

48년생 주변사람들과의 관계개선에 심혈을 기울이면 적지 않은 득이 있다.

36년생 낙천적인 성격의 소유자는 몸과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운세.

85년생 솔직한 마음을 그대로 전달하니 상대방의 마음이 서서히 풀어진다.

73년생 주경야독한다는 심정으로 임하면 구하는 것의 대부분을 얻는 운세.

61년생 심리적인 여유와 안정이 동반되니 하는 일마다 쉽게 구할 수 있다.

49년생 무엇을 바탕으로 움직이는 것이 자신에게 유리할지 생각하는 하루.

37년생 끈을 놓아버리면 안되니 힘들어도 끝까지 붙잡고 있어야 등극한다.

호랑이

86년생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가슴에 새기고 길을 나서는 것이 순서.

74년생 강온양면을 모두 갖춘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를 명심하라.

62년생 부러진 창을 품에 안고 있어봐야 짐만 된다는 것을 빨리 깨우치자.

50년생 시야가 좁으면 크게 나서지 못하니 넓은 곳을 응시하는 일이 먼저.

38년생 비축해둔 것이 어느 정도냐에 따라 자신의 행보가 달라질 수 있다.

토끼

87년생 무리한 움직임을 자제하고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으로 몸을 맡기자.

75년생 정리되지 않은 상태로 새로운 것을 받을 수 없으니 빨리 움직이자.

63년생 무슨 일이든 부작용이 생기면 곤란하니 순리대로 차근차근 행하라.

51년생 다른 사람을 통하지 말고 직접 만나서 자신의 의견을 전하면 유익.

39년생 급한 마음에 대충 처리하면 후환이 생길 수 있으니 항상 주의하라.

88년생 빈자리가 생기면 얼른 다른 것으로 그 자리를 메우는 것이 길하다.

76년생 괜히 어렵게 생각지 말고 항상 쉽고 간단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다.

64년생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라는 말이 있으니 마음을 차분하게 먹자.

52년생 진흙 속에서 고귀한 연꽃이 피어나는 것을 보고 있으니 힘이 난다.

40년생 드러난 것보다 보이지 않는 것에 촉각을 세우고 유심히 살필 시점.

89년생 반목하지 말고 화합하는 마음으로 대하면 서로에게 기쁨을 안긴다.

77년생 주위사람들의 시선이 신경 쓰이면 앞으로 나서지 말아야 편안하다.

65년생 무엇을 먼저 시작할지 고민하는 사람은 현자에게 조언을 구하도록.

53년생 가까운 사람이 자신의 뜻과 반대방향으로 걸어가고 있으면 힘들다.

41년생 임하는 자세로 좋은 사람들이 주변에 많이 있으면 큰 도움이 된다.

90년생 힘주어 말하지 않아도 주변사람들은 내 마음을 거울처럼 바라본다.

78년생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내는 분수처럼 하는 일이 시원하게 진행된다.

66년생 돌길을 지나서 모래밭에 당도하니 부드럽긴 하지만 기운이 빠진다.

54년생 구설이 따를 때는 반박하지 말고 한동안 자세를 낮추는 것이 상책.

42년생 전체적인 흐름을 따르면서 자신의 생각을 하나씩 주입하면 길하다.

91년생 바람처럼 지나가는 것에 의미부여하는 것은 자신에게 해악이 된다.

79년생 모자란 것이 눈에 보일 때는 다른 것을 찾아나서는 것이 당연하다.

67년생 맑은 연못에 비단잉어 한 마리가 노닐고 있으니 보기만 해도 좋다.

55년생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하는 식의 토론은 매우 어리석은 모습.

43년생 상대방의 분위기에 압도당하지 말고 자신의 분위기로 반전시킬 때.

원숭이

92년생 어울리기를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마음의 문을 먼저여는 것이 정답.

80년생 나와 상반된 모습을 보이는 사람이 곁에 있어도 절대 내치지 마라.

68년생 물고 있으면 그 가치를 모르지만 주고 나면 가치를 절절히 느낀다.

56년생 좌우를 살피고 아래위를 한번 쳐다보고 길을 나서면 좋은 일 있다.

44년생 우려하는 일이 현실로 나타날 가능성이 농후하나 두려워하지 마라.

93년생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면서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리는 것이 중요함.

81년생 중대한 결심을 하는 것보다 반환점을 찾는 편이 자신을 위한 결단.

69년생 대부분의 사람들이 의심하는 일은 포기하고 보편적인 것을 택하라.

57년생 모든 것을 문서화하는 것이 향후 미래를 생각해도 가장 좋은 선택.

45년생 진정한 자존심이 무엇인가를 깊이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급선무.

94년생 손에 쥐고 있을 때는 모르지만 놓치고 나면 그 값어치가 느껴진다.

82년생 심리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으면 곤란하니 마음을 찬찬히 다스리자.

70년생 앉을 때와 일어설 때를 구분하고 나서면 귀한 것을 손안에 넣는다.

58년생 좋은 것은 기억에 오래 남지 않지만 나쁜 것은 두고두고 생각난다.

46년생 대안이 있을 때와 없을 때의 차이점은 생각보다 상당히 많이 난다.

돼지

95년생 기회가 왔다고 생각되면 곧장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좋을 것 같다.

83년생 들뜬 마음에 길을 자꾸 재촉하면 잘되는 일도 이상하게 꼬이는 법.

71년생 무리하지 말고 편안하게 진행하면 하는 일에 탄력이 더 붙는 운세.

59년생 여기저기 흩어진 사람들을 한군데로 모으는 일이 무엇보다 급하다.

47년생 지레짐작하는 행위는 나쁘지만 너무 믿는 것도 어리석은 행동이다.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2017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